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한쪽 눈 떨림, 눈 밑 떨림 원인은 무엇? 팔다리에 쥐가 자주 내린다면?

by 달리는세계 2022. 1. 23.
728x90
반응형

1) 한쪽 눈 떨림, 눈 밑 떨림 원인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눈 떨림 증상의 원인은 대부분 마그네슘이나 전해질  부족,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등이다. 별다른 이유 없이 눈 밑 떨림, 한쪽 눈 떨림이 발생한다면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호전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조치 후에도 한 달 이상 눈 떨림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안면 경련이라는 신경계 질환이나 천식이나 골다공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2) 눈거플, 얼굴이 자주 씰룩거리고, 팔다리에 자주 쥐가 나는 원인

눈꺼풀, 얼굴이 자주 씰룩거리고, 팔다리에 자주 쥐가 나면 이 또한 마그네슘 부족 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미네랄은 인체의 구성에 있어 3.5%의 비중밖에 되지 않지만, 필수 미네랄 중 한 가지만 부족해도 다양한 신체 기능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특히 마그네슘은 신체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없애 주는 미네랄로서, 신경에 작용하여 흥분, 초조함, 긴장감을 덜어 심신을 안정시킨다. 또한 기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육 및 신경 조절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초조함, 신경과민, 식욕부진, 불안증, 불면증 등 과 함께 눈 떨림 등의 근육 경련이 나타 날 수 있다.

 

3) 마그네슘 부족의 대표 증상

눈 떨림, 팔다리에 쥐가 잘 난다, 과도하게 예민하고 쉽게 화가 난다, 눈꺼풀이 씰룩거리는 등 근육 경련이 자주 일어난다, 쉽게 잠들지 못하고 잠을 깊이 자지 못한다, 화장실에 자주 들락 거리는 빈요 증상이 나타난다, 때때로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것이 느껴진다.

 

4)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과다 복용 시 부작용

 

마그네슘은 아몬드, 바나나, 다시마와 같은 정체되지 않은 자연식을 비롯하여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를 통해 섬 취할 수 있으며, 특히 아몬드에는 100g에 마그네슘 310mg 정도 들어 있어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마그네슘은 신체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마그슘을 과다 복용하면 복통, 설사약, 안면홍조, 위경련, 근육 약화, 저혈압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오심, 두통, 저혈압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 여성은 280mg. 남성은 350mg 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