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오미크론 증상 비해 전 세계 사망자 50만명

by 달리는세계 2022. 2. 9.
728x90
반응형

*세계 보건기구 오미크론 사망자 50만 명*오미크론 빠른 전파력*중환자와 사망자 증가

(1) 세계 보건기구 오미크론 사망자 50만 명

세계 보건기구는 오미크론이 델타보다 증상은 약하지만 사망자 수가 50만 명이나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19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로 알려진 스텔스 오미크론이 전 세계에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보다 전염력이 높을 수 있다고 세게 보건기구 코로나 19 긴급대응팀에서 브리핑했습니다.

2021년 11월 오미크론이 우려 변이로 지정된 이후 빠른 전파 속도로 전 세계에 퍼진 지 불과 4달 만에 일입니다. 우려스러운 것은 전 세계에 유효 백신이 많아진 가운데 50만 명이라는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자체 테스트

(2) 오미크론 빠른 전파력

오미크론 변이의 증상이 경미 하다고 알려진 가운데 이런 수치가 나온 것은 실제로 감염자 수와 사망자 수는 알려진 것보다도 훨씬 많을 것이라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미국에서 최근 오미크론 변이 감염에 따른 사망자가 델타 변이 확산 정점 당시 규모를 넘어섰다고 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이 중증화 및 이에 따른 사망 위험이 델타 변이보다 덜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만 더 빠른 감염 속도로 전염돼 더 많은 사람들을 감염시킨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감염자 수에 비례해 사망자 수도 따라서 늘어날 수밖에 없다는 설명입니다.

(3) 중환자와 사망자 증가

일본 또한 오미크론이 급속하게 퍼지고 있으며 중환자, 사망자 수도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알려진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 변이보다 증상이 경미 하다고 전해 지면서 곧 감기와 같은 정도로 인식 하기 시작했지만 사실 이런 사망자 수와 중증 환자 수를 볼 때 더욱 철저한 관리로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