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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메타버스 시장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있다.

by 달리는세계 2022.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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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2) 삼성전자 메타버스 플랫폼 '마이하우스'

(3) LG전자 메타버스 시장에 가상인간 김래아.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3차원에서 실제 생활과 법적으로 인정되는 활동인 직업, 금융, 학습 등이 연결된 가상 세계를 뜻한다.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상위 개념으로서 가상공간에서 모든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이런 가상 세계에 삼성전자과 LG전자가 있다.

이유는 양사의 스마트폰이나 가전을 구매 하는 미래의 어린 고객에 미리 익숙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다.

 

삼성전자 제페토 마이하우스

(2)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출시 '마이하우스'

삼성전자는 2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출시한 '마이하우스'서비스가 누적 횟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한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제페토에 마이하우스 맵을 제공하고 비스포크 가전을 제공했다. 가전 외에 가구, 조명, 패브릭 등 인테리어 아이템도 함께 판매해 나만의 공간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또한 제페토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 이미지를 갤럭시로 바꾸기도 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센터 부사장은 마이하우스의 성공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3)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메타버스 마케팅 한창.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LG전자가 기획한 가상인간 '김래아'는 가수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에서 가수 데뷔를 준비한다고 한다.

가상 이간 김래아는 LG전자가 딥러닝 기술, 자연어 학습 등을 통해 목소리를 입히고 움직임을 구현했다.

또한 미국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에 지난해 LG헬씨 홈 맵을 운영 했으며, LG전자 가전을 활성화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기부가 진행되는 형식이라고 한다.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닌텐도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LG 홈 아일랜드를 운영하기도 했다. LG 홈 아일랜드는 의류관리 가전 존, 주방가전 존, 에어 설루션 존 등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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